한국문화예술 전문인력 양성의 중심 아르코챔프아카데미에서 여러분 미래의 꿈을 실현시키세요.

FAQ


크롬(Chrome) 브라우저에서 플레시 플레이어가 설치된 상태인데도 'Flash player를 설치해 주세요.'라는 메시지가 계속 떠요!

최근 크롬(Chrome) 브라우저에서 플레시 콘텐츠의 재생에 대해 차단(또는 우선확인)이 기본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설정을 변경해주거나 아르코챔프아카데미를 예외 사이트로 등록해주어야 콘텐츠 재생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설정 변경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크롬 주소창에 'chrome://settings/content' 를 입력합니다.

2. 중간쯤 위치한 'Flash'를 클릭합니다.

3. '허용'항목의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https://artshrd.arko.or.kr'을 입력후 추가합니다.

4. 해당 탭을 닫고 아르코챔프아카데미로 이동하여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재생되는지 확인합니다.

※ 위 방법으로도 콘텐츠가 재생되지 않을 경우 1:1문의 게시판을 통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수료증 출력 시 텍스트는 출력되는데 수료증 이미지가 안보여요!

수료증을 출력했을 때 텍스트만 출력되고 수료증 이미지는 출력이 안되는 문제는

브라우저의 인쇄설정 문제입니다.


다음과 같이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에 맞는 설정변경 후 인쇄를 하시면 정상적으로 인쇄가 가능합니다.

1. Internet explorer : 브라우저 상단 메뉴 중 파일 클릭 - 페이지 설정 클릭 - [용지 옵션] 항목 중 '배경색 및 이미지 인쇄' 체크 - 확인 후 출력

2. Chrome : 인쇄 창 좌측 메뉴 중 하단 '옵션' 항목의 '배경 그래픽' 체크 - 확인 후 출력

학습 중 다음/이전 버튼 또는 컨트롤 바(Bar)가 보이지 않아요!

콘텐츠의 컨트롤 바(Bar)가 보이지 않는 현상은 대부분 학습자님이 사용하고 계시는 PC의 환경설정의 문제입니다.

일반적으로 해상도 설정의 문제 또는 Internet Explorer 주소 표시줄 설정의 문제로 발생하므로

다음의 해결방법을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1. 해상도 설정 변경

  1)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여 [화면 해상도] 혹은 [디스플레이 설정]을 클릭


  2) 해상도를 '1920×1080'으로 변경

      (※ 노트북이거나 일부 PC의 경우 '1920×1080' 항목이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권장)'이라고 표시된 해상도로 설정바랍니다.)

  3) [적용] 클릭 후 [확인]


2. Internet Explorer 주소 표시줄 설정 변경

  1) Internet Explorer 상단 메뉴 중 [도구] 클릭 후 [인터넷 옵션] 클릭

     (※ 상단 메뉴가 보이지 않을 경우 키보드의 'Alt'를 한 번 누르면 메뉴가 보입니다.)

  2) [보안] 탭으로 이동 후 [사용자 지정 수준] 버튼 클릭

  3) '보안 설정' 팝업 창 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보이는 항목 중
      '웹 사이트에서 주소 또는 상태 표시줄 없이 창을 열도록 허용'항목을 [사용]으로 변경

  4) [확인] 클릭 후 '인터넷 옵션' 창의 [확인]을 클릭

게시판에 글이 안 써져요! / 과제 글쓰기가 되지 않아요!

1. 먼저 브라우저 상단 메뉴에서 "도구"를 클릭하세요.

   (만약 상단 메뉴가 보이지 않을 경우 키보드의 "Alt" 키를 눌러 보세요.)

2. 호환성 보기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3. 호화성 보기 설정 팝업이 뜨면, 오른쪽 "추가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4. 마지막으로 닫기 버튼을 클릭하신 후 글을 작성해 보세요.

과제 제출이 안되었다고 나와요!

과제 제출 시 학습기간중에는 임시저장, 저장 버튼이 생성되어있습니다.

임시저장버튼은 말 그대로 임시로 과제를 저장하여 수정을 할 수 가 있으며, 최종 제출이 되지 않습니다.

최종제출을 하시고자 할 때에는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제출하셔야만, 과제의 제출이 완료됩니다.

(단, 학습기간중이더라도 저장을 클릭하여 최종 제출을 하신 이후에는 과제의 수정이 불가능함을 참고해주세요)

학습을 해도 진도율에 반영이 되지 않아요!

학습 진행 시 각 차시별 진도율이 100%완료되어야만 전체 진도율에 반영이 됩니다.

강의실 메인페이지에서 진도목차 탭을 클릭하시면,

각 차시별 진도율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학습페이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학습페이지의 숫자를 클릭하시면 페이지별 수강완료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지별 수강완료여부를 확인 하신 후 수강이 완료되지 않은 페이지의 학습을 진행하시면,

차시별 진도율에도 반영되며, 해당차시의 진도율이 100%완료가 되어 전체 진도율에 반영됩니다.

단, 1일 최대 학습분량이 정해져 있어서 수강완료되지 않은 페이지를 진행하실 경우, 당일 학습분량으로 체크가 됨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동영상이 빨리감기 되는 것처럼 들려요!

코덱이 이중으로 설치가 되었거나 하여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불필요한 코덱프로그램을 삭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재생프로그램이 여러 개일 경우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제외한

나머지 재생프로그램을 삭제하여 진행해봐 주시기 바랍니다.

학습진행이 안돼요!

학습진행 시 오류가 발생하는 사유는 여러 가지 입니다.
우선, 아래와 같이 설정변경을 하신 후, 다시 한번 학습을 진행해봐 주시기 바랍니다.
설정 변경후에는 PC를 재부팅하여 새롭게 사이트에 접속하여 학습진행 부탁드립니다.


[조치방법]

1. 툴바삭제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제거: 툴바 유무를 확인 후 있을 경우 삭제
익스플로어 상단 메뉴 도구-> 추가기능관리: 툴바 유무 확인 후 설정 안 함으로 체크


2. 임시인터넷 파일 삭제
익스플로어 상단 메뉴 도구-> 인터넷옵션-> 쿠키삭제, 파일삭제(오프라인 항목까지 체크하여 삭제)


3. 쿠키 덮어쓰기 설정
익스플로어 상단 메뉴 도구-> 인터넷옵션->개인정보->고급: 자동쿠키 덮어쓰기, 항상 세션에 쿠키 허용 체크


4. 개체보기 삭제
익스플로어 상단 메뉴 도구-> 인터넷옵션-> 설정 -> 개체보기 -> 폴더에 있는 파일을 모두 삭제

(단, 재직회사에서 별도로 설치하신 프로그램이 있으실 경우 프로그램 명을 확인하신 후 삭제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5. 기본값 복원
익스플로어 상단 메뉴 도구-> 인터넷옵션-> 고급: 기본값 복원 클릭->설정목록 항목 중

"URL을 항상 UTF-8로 보냄(다시 시작해야 함)"의 체크를 풀고 적용->확인 클릭

학습창 로그인 안되고 "이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 에러가 나요.

아래와 같이 익스플로어 도구메뉴에서 설정을 변경하신 후 다시 한번 학습을 진행해봐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자동 쿠기 덮어쓰기 체크 → 항상 세션에 쿠키 허용 체크

강의실이 하얗게만 보여요.

강의실에 입장을 하였으나, 강의실이 하얗게만 보이는 현상은 현재 사용중인

브라우저(익스플로어)의 버전이 낮은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선, 브라우저 버전을 확인 하신 후 상위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신 후

PC를 재부팅하여 다시한번 강의실에 입장해주시기 바랍니다.

브라우저 버전확인은 인터넷창을 열고, 상단메뉴중 도움말을 클릭하여

Internet Explorer(정보)를 클릭하면, 현재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버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보다 Chrome에서 본 홈페이지는 구현이 잘 됩니다.

플래시 과정이 재생되지 않아요.

먼저 [플래시 플레이어 전체 삭제]를 하시고, 재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1. [플래시 플레이어 전체 삭제]

윈도우 시작->실행->regedit 입력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고

HKEY_LOCAL_MACHINE\SOFTWARE\Macromedia\FlashPlayer\SafeVersions

이 경로대로 쭉 따라 클릭하면 4가지 목록이 뜹니다. 4가지를 선택하여 삭제.


2. 플래시 플레이어 재 설치

[플래시 플레이어 사이트]
http://get.adobe.com/flashplayer/

※ 플래시 플레이어 재 설치시, 툴바 설치 체크를 푸시고 설치하셔야 합니다

소리만 나오고 학습 화면이 검은 화면으로만 나옵니다.

소리만 나오고 학습 화면이 검은 화면으로만 나올 경우 아래와 같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CASE #1

1. "도구>인터넷 옵션" 클릭

2. "고급" 탭에서 "GPU 랜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랜더링 사용" 체크 후 확인 클릭


CASE #2(윈도우XP의 경우만 해당)

1. "바탕화면>마우스 오른쪽 클릭>속성" 클릭

2. "설정>고급" 클릭

3. "문제해결" 클릭

4. 문제해결 탭에서 "하드웨어 가속" 없음으로 설정 후 확인 클릭

학습 중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는 버튼(화살표)이 보이지 않을 경우

학습 진행 시 넥스트(다음 페이지 이동) 버튼이 안보이시는 경우는

학습자님이 사용하고 계신 컴퓨터 상의 해상도 문제 입니다.


불편하시더라도 컴퓨터상의 해상도를 조정하시면 됩니다.

혹시, 해상도 조정을 하지 않고 학습을 하시려면 키보드 상에 [F11]키를 누르시면

전체 화면으로 전환되어 학습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학습창 좌측이나 우측에 있는 Index를 이용하여 페이지를 넘기실경우 진도율이 100%가 되지 않으니 이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플래시 및 플래시 내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습니다.

익스플로어 버전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일부 PC에서 플래시 및 플래시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는 브라우저 환경의 문제입니다.

익스플로어 상단 메뉴 중 "도구" 메뉴를 클릭합니다.

(대부분의 익스플로어에서는 위 메뉴가 숨김 상태이므로 키보드에서 "Alt" 키를 누르시면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상세 메뉴가 활성화 되는데 중간 쯤에 "호환성 보기"메뉴를 클릭, 체크합니다.

다시 말해 "도구>호환성 보기" 를 체크하시면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플래시로 되어 있는 과정이 재생되지 않습니다.
윈도우 좌측 하단의 시작버튼> 설정>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삭제에서 Adobe Flash Player를 삭제 후 다시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습창이 뜨지 않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어 실행 후 익스플로어 상단의 메뉴에서 도구> 팝업> 팝업 차단 안함 으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위와 같이 설정을 했는데도 팝업이 열리지 않을 경우, 윈도우 좌측 하단의 시작버튼> 설정>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삭제 에서 포털 사이트의 툴바를 모두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Quick Menu
  • 교육신청
  • 마이페이지
  • Help Des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