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 전문인력 양성의 중심 아르코챔프아카데미에서 여러분 미래의 꿈을 실현시키세요.

FAQ


본인이 [대규모기업 교육비 납입 대상]인지 어떻게 확인 할 수 있나요?

2019년부터 변경된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사업 운영규정에 따라, <아르코챔프아카데미> 협약기업 중 대규모기업으로 분류된 귀 기관 소속 근로자에 대한 교육비 지원율이 종전 100%에서 80%로 조정 되었습니다. 2020년 기준 소속기관이 <대규모기업>으로 분류된 수강생의 경우, 안내된 바와 같이 교육비의 20%를 납입하게 됩니다.

본인이 대규모 기업에 해당되는지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해당 수강생에게 비용 납입에 대한  안내를 개별적으로 드립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공지]2020 아르코챔프아카데미 대규모 기업 교육비 납입안내

https://artshrd.arko.or.kr/support/notice_view.jsp?id=892

[협약기업 중 대규모기업]2020. 1 공시기준이며, 대규모기업 여부는 연중 변경될 수 있음(가나다 순)

연번 기업명 연번 기업명
1 강동구청강동아트센터기간제 47 성북구청
2 강릉시청 48 속초시박물관
3 강서구시설관리공단 49 씨제이라이브씨티
4 강원랜드(주) 50 아주대학교
5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본원 51 안동문화예술의전당
6 경북대학교 52 울산광역시문화예술회관
7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 53 울주군시설관리공단
8 과천도시공사 54 원주시청
9 광주광역시문화예술회관 55 은평구청
10 광주도시관리공사 56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11 구로구청총무과 57 인천광역시경제자유구역청
12 국립공주박물관 58 인천광역시문화예술회관
13 국립국악원 59 인천광역시서구시설관리공단
14 국립대구박물관 60 인천국제공항공사
15 국립무형유산원 61 재단법인경기도문화의전당
16 국립민속국악원 62 재단법인경기문화재단
17 국립부산국악원 63 재단법인군포문화재단
18 국립부여박물관 64 재단법인서울문화재단
19 국립중앙과학관 65 재단법인성북문화재단
20 국립중앙극장 66 재단법인세종문화회관
21 국립중앙박물관 67 재단법인충남문화재단
22 국립진주박물관 68 재단법인한국에스지아이
23 국립한글박물관 69 재단법인화성문화재단
24 대구광역시문화예술회관연팀 70 제주대학교
25 대구미술관(직장) 71 제주특별자치도청총무과
26 대구콘서트하우스 72 조선대학교
27 대전광역시서구청(총무과) 73 종로구청
28 대전시립박물관 74 청양군청
29 대전시립연정국악원 75 충남대학교
30 대전예술의전당 76 충북대학교
31 도봉구청 77 포천시청
32 문화시설사업소 78 한국교육방송공사
33 보령시청 79 한국국악협회울산광역시지회
34 봉산문화회관 80 한국문화재재단
35 부산광역시문화회관 81 한국산업기술시험원
36 부산광역시학생예술문화회관 82 한국저작권위원회
37 부산시설공단 83 한국콘텐츠진흥원
38 부산시영도구영도문화예술회관 84 현대중공업현대예술관
39 사단법인한국국악협회경상남도지회 85 현대카드주식회사
40 사단법인한국국악협회대전광역시지회 86 횡성군시설관리사업소
41 사회복지법인월드비전음악원 87 (사)한국국악협회전라북도지회
4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88 (사단법인)한국국악협회
43 서울방송고등학교 89 (주)에스원
44 서울여자대학교 90 (주)포스코휴먼스
45 서울외국인학교 91 SK네트웍스(주)워커힐
46 서울특별시일자리정책과    


[재수강 안내]2020년 수료하지 못한 과목을 2020년에 다시 수강할 수 있나요?

2020년에 미수료가 된 교과를 당해 년도에  다시 수강하고자 하실 때에는, <재수강사유서> 양식을 작성하여, 수강신청 시 필수적으로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HELP DESK > 양식다운로드 내 [양식] 재수강사유서 게시글 안에 양식이 첨부되어 있습니다.

* 반복수강지원제한 운영방침에 따른 제출 서류 안내 (2018. 7. 9 개정)

- 2020년 수강하고 미수료된 교과를 2020년 다시 수강신청하실 경우, [재수강 사유서] 제출하고 수강신청하여야 함. 

- [양식]재수강사유서를 다운로드 받아, 소속기관(사업주)의 성명 및 직인(대표자 서명) 을 포함한 공식 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본인 서명/도장 불가함.)

- 제출 방법 : 수강신청 시 온라인 업로드 또는  이메일(arkochamp@arko.or.kr)로 제출함. 

[문의]02-760-4645

우리 기업의 재직자들의 교육진행 상황을 알고 싶어요.

사내교육담당자(HRD)가 자신의 기업 내 재직자들의 교육진행 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싶을 때는

교육담당자 전용페이지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HELP DESK > 양식다운로드 에서 [안내]교육담당자 전용페이지 개설 및 신청방법 안내 라는 게시글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작성 후 arkochamp@arko.or.kr / 02-760-4645 로 연락주시면 전용페이지 접속 링크 및 아이디/비밀번호 를 전달 드립니다.

고용보험미적용자가 교육이 가능한가요?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사업 [아르코챔프아카데미]는 협약을 맺은 기업의 재직자(고용보험가입필수)를 대상으로 한 직무향상 무료교육 입니다.

아르코챔프아카데미 운영 방침에 따라, 2020년은 협약기업 소속 재직자 대상으로만 수업이 진행됩니다.

크롬(Chrome) 브라우저에서 플레시 플레이어가 설치된 상태인데도 'Flash player를 설치해 주세요.'라는 메시지가 계속 떠요!

최근 크롬(Chrome) 브라우저에서 플레시 콘텐츠의 재생에 대해 차단(또는 우선확인)이 기본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설정을 변경해주거나 아르코챔프아카데미를 예외 사이트로 등록해주어야 콘텐츠 재생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설정 변경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크롬 주소창에 'chrome://settings/content' 를 입력합니다.

2. 중간쯤 위치한 'Flash'를 클릭합니다.

3. '허용'항목의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https://artshrd.arko.or.kr'을 입력후 추가합니다.

4. 해당 탭을 닫고 아르코챔프아카데미로 이동하여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재생되는지 확인합니다.

※ 위 방법으로도 콘텐츠가 재생되지 않을 경우 1:1문의 게시판을 통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수료증 출력 시 텍스트는 출력되는데 수료증 이미지가 안보여요!

수료증을 출력했을 때 텍스트만 출력되고 수료증 이미지는 출력이 안되는 문제는

브라우저의 인쇄설정 문제입니다.


다음과 같이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에 맞는 설정변경 후 인쇄를 하시면 정상적으로 인쇄가 가능합니다.

1. Internet explorer : 브라우저 상단 메뉴 중 파일 클릭 - 페이지 설정 클릭 - [용지 옵션] 항목 중 '배경색 및 이미지 인쇄' 체크 - 확인 후 출력

2. Chrome : 인쇄 창 좌측 메뉴 중 하단 '옵션' 항목의 '배경 그래픽' 체크 - 확인 후 출력

학습 중 다음/이전 버튼 또는 컨트롤 바(Bar)가 보이지 않아요!

콘텐츠의 컨트롤 바(Bar)가 보이지 않는 현상은 대부분 학습자님이 사용하고 계시는 PC의 환경설정의 문제입니다.

일반적으로 해상도 설정의 문제 또는 Internet Explorer 주소 표시줄 설정의 문제로 발생하므로

다음의 해결방법을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1. 해상도 설정 변경

  1)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여 [화면 해상도] 혹은 [디스플레이 설정]을 클릭


  2) 해상도를 '1920×1080'으로 변경

      (※ 노트북이거나 일부 PC의 경우 '1920×1080' 항목이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권장)'이라고 표시된 해상도로 설정바랍니다.)

  3) [적용] 클릭 후 [확인]


2. Internet Explorer 주소 표시줄 설정 변경

  1) Internet Explorer 상단 메뉴 중 [도구] 클릭 후 [인터넷 옵션] 클릭

     (※ 상단 메뉴가 보이지 않을 경우 키보드의 'Alt'를 한 번 누르면 메뉴가 보입니다.)

  2) [보안] 탭으로 이동 후 [사용자 지정 수준] 버튼 클릭

  3) '보안 설정' 팝업 창 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보이는 항목 중
      '웹 사이트에서 주소 또는 상태 표시줄 없이 창을 열도록 허용'항목을 [사용]으로 변경

  4) [확인] 클릭 후 '인터넷 옵션' 창의 [확인]을 클릭

게시판에 글이 안 써져요! / 과제 글쓰기가 되지 않아요!

1. 먼저 브라우저 상단 메뉴에서 "도구"를 클릭하세요.

   (만약 상단 메뉴가 보이지 않을 경우 키보드의 "Alt" 키를 눌러 보세요.)

2. 호환성 보기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3. 호화성 보기 설정 팝업이 뜨면, 오른쪽 "추가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4. 마지막으로 닫기 버튼을 클릭하신 후 글을 작성해 보세요.

고용보험 가입여부는 어떻게 확인 하나요?

고용보험 가입여부는 고용보험 사이트(https://www.ei.g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ww.ei.go.kr(고용보험) 접속 → 로그인 → 개인서비스 → 조회 → 고용보험 가입여부 조회

회원가입을 하려고 하는데, 제가 속한 소속기관이 없습니다.

회원가입이 되기 위해서는 본인의 소속기관이 협약기관(참여기관)으로 등록되어 있어야합니다.

 

협약신청방법

① 신청절차

     아르코챔프아카데미 홈페이지(https://artshrd.arko.kr) 접속 → 협약서 다운로드 → 협약서 작성 후 전자메일 또는 우편 접수
② 제출서류
     『협약서 및 협약기업 일반현황』 (전자메일 또는 우편 접수시 컬러 원본으로 제출 必)
③ 제출처
     - 메일 제출처 : 창의예술인력센터 킨서시엄사업팀 (arkochamp@arko.or.kr)
     - 우편 제출처 : 우)10260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성현로 513번길 10번지(사리현동 464-1)


협약기관 현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협약업체 현황: https://artshrd.arko.or.kr/consortium/consortium_list.jsp

문의 : 02) 760-4645 / 02) 760-4644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협약은 어떻게 맺어야 하나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참여를 위한 협약을 맺으시려면

『협약서 및 협약기업 일반현황』 1부를 다운받아 컬러 인쇄 후 날인하여 PDF 파일 또는 팩스로 제출하여 주시거나, 우편으로 발송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메일 접수: arkochamp@arko.or.kr
→ 우편 접수: (10260)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성현로 513번길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의예술인력센터

 

협약체결 절차에 대한 상세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컨소시엄 협약신청: https://artshrd.arko.or.kr/consortium/consortium_application.jsp
※ 컨소시업 협약체결은 별도의 비용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협약은 왜 체결해야 하나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의예술인력센터는 고용노동부가 시행하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 의 전략분야 운영기관으로서 고용보험기금의 지원을 받아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본 교육과정은 『전략분야 인력양성사업 운영규칙』에 의거하여 교육 수강을 원하는 기업과의 협약체결을 원칙으로 하며, 협약기업에 재직중인 고용보험 가입자를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과제 제출이 안되었다고 나와요!

과제 제출 시 학습기간중에는 임시저장, 저장 버튼이 생성되어있습니다.

임시저장버튼은 말 그대로 임시로 과제를 저장하여 수정을 할 수 가 있으며, 최종 제출이 되지 않습니다.

최종제출을 하시고자 할 때에는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제출하셔야만, 과제의 제출이 완료됩니다.

(단, 학습기간중이더라도 저장을 클릭하여 최종 제출을 하신 이후에는 과제의 수정이 불가능함을 참고해주세요)

학습을 해도 진도율에 반영이 되지 않아요!

학습 진행 시 각 차시별 진도율이 100%완료되어야만 전체 진도율에 반영이 됩니다.

강의실 메인페이지에서 진도목차 탭을 클릭하시면,

각 차시별 진도율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학습페이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학습페이지의 숫자를 클릭하시면 페이지별 수강완료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지별 수강완료여부를 확인 하신 후 수강이 완료되지 않은 페이지의 학습을 진행하시면,

차시별 진도율에도 반영되며, 해당차시의 진도율이 100%완료가 되어 전체 진도율에 반영됩니다.

단, 1일 최대 학습분량이 정해져 있어서 수강완료되지 않은 페이지를 진행하실 경우, 당일 학습분량으로 체크가 됨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동영상이 빨리감기 되는 것처럼 들려요!

코덱이 이중으로 설치가 되었거나 하여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불필요한 코덱프로그램을 삭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재생프로그램이 여러 개일 경우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제외한

나머지 재생프로그램을 삭제하여 진행해봐 주시기 바랍니다.

학습진행이 안돼요!

학습진행 시 오류가 발생하는 사유는 여러 가지 입니다.
우선, 아래와 같이 설정변경을 하신 후, 다시 한번 학습을 진행해봐 주시기 바랍니다.
설정 변경후에는 PC를 재부팅하여 새롭게 사이트에 접속하여 학습진행 부탁드립니다.


[조치방법]

1. 툴바삭제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제거: 툴바 유무를 확인 후 있을 경우 삭제
익스플로어 상단 메뉴 도구-> 추가기능관리: 툴바 유무 확인 후 설정 안 함으로 체크


2. 임시인터넷 파일 삭제
익스플로어 상단 메뉴 도구-> 인터넷옵션-> 쿠키삭제, 파일삭제(오프라인 항목까지 체크하여 삭제)


3. 쿠키 덮어쓰기 설정
익스플로어 상단 메뉴 도구-> 인터넷옵션->개인정보->고급: 자동쿠키 덮어쓰기, 항상 세션에 쿠키 허용 체크


4. 개체보기 삭제
익스플로어 상단 메뉴 도구-> 인터넷옵션-> 설정 -> 개체보기 -> 폴더에 있는 파일을 모두 삭제

(단, 재직회사에서 별도로 설치하신 프로그램이 있으실 경우 프로그램 명을 확인하신 후 삭제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5. 기본값 복원
익스플로어 상단 메뉴 도구-> 인터넷옵션-> 고급: 기본값 복원 클릭->설정목록 항목 중

"URL을 항상 UTF-8로 보냄(다시 시작해야 함)"의 체크를 풀고 적용->확인 클릭

학습창 로그인 안되고 "이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 에러가 나요.

아래와 같이 익스플로어 도구메뉴에서 설정을 변경하신 후 다시 한번 학습을 진행해봐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자동 쿠기 덮어쓰기 체크 → 항상 세션에 쿠키 허용 체크

강의실이 하얗게만 보여요.

강의실에 입장을 하였으나, 강의실이 하얗게만 보이는 현상은 현재 사용중인

브라우저(익스플로어)의 버전이 낮은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선, 브라우저 버전을 확인 하신 후 상위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신 후

PC를 재부팅하여 다시한번 강의실에 입장해주시기 바랍니다.

브라우저 버전확인은 인터넷창을 열고, 상단메뉴중 도움말을 클릭하여

Internet Explorer(정보)를 클릭하면, 현재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버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보다 Chrome에서 본 홈페이지는 구현이 잘 됩니다.

플래시 과정이 재생되지 않아요.

먼저 [플래시 플레이어 전체 삭제]를 하시고, 재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1. [플래시 플레이어 전체 삭제]

윈도우 시작->실행->regedit 입력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고

HKEY_LOCAL_MACHINE\SOFTWARE\Macromedia\FlashPlayer\SafeVersions

이 경로대로 쭉 따라 클릭하면 4가지 목록이 뜹니다. 4가지를 선택하여 삭제.


2. 플래시 플레이어 재 설치

[플래시 플레이어 사이트]
http://get.adobe.com/flashplayer/

※ 플래시 플레이어 재 설치시, 툴바 설치 체크를 푸시고 설치하셔야 합니다

소리만 나오고 학습 화면이 검은 화면으로만 나옵니다.

소리만 나오고 학습 화면이 검은 화면으로만 나올 경우 아래와 같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CASE #1

1. "도구>인터넷 옵션" 클릭

2. "고급" 탭에서 "GPU 랜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랜더링 사용" 체크 후 확인 클릭


CASE #2(윈도우XP의 경우만 해당)

1. "바탕화면>마우스 오른쪽 클릭>속성" 클릭

2. "설정>고급" 클릭

3. "문제해결" 클릭

4. 문제해결 탭에서 "하드웨어 가속" 없음으로 설정 후 확인 클릭

학습 중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는 버튼(화살표)이 보이지 않을 경우

학습 진행 시 넥스트(다음 페이지 이동) 버튼이 안보이시는 경우는

학습자님이 사용하고 계신 컴퓨터 상의 해상도 문제 입니다.


불편하시더라도 컴퓨터상의 해상도를 조정하시면 됩니다.

혹시, 해상도 조정을 하지 않고 학습을 하시려면 키보드 상에 [F11]키를 누르시면

전체 화면으로 전환되어 학습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학습창 좌측이나 우측에 있는 Index를 이용하여 페이지를 넘기실경우 진도율이 100%가 되지 않으니 이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플래시 및 플래시 내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습니다.

익스플로어 버전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일부 PC에서 플래시 및 플래시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는 브라우저 환경의 문제입니다.

익스플로어 상단 메뉴 중 "도구" 메뉴를 클릭합니다.

(대부분의 익스플로어에서는 위 메뉴가 숨김 상태이므로 키보드에서 "Alt" 키를 누르시면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상세 메뉴가 활성화 되는데 중간 쯤에 "호환성 보기"메뉴를 클릭, 체크합니다.

다시 말해 "도구>호환성 보기" 를 체크하시면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플래시로 되어 있는 과정이 재생되지 않습니다.
윈도우 좌측 하단의 시작버튼> 설정>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삭제에서 Adobe Flash Player를 삭제 후 다시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습창이 뜨지 않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어 실행 후 익스플로어 상단의 메뉴에서 도구> 팝업> 팝업 차단 안함 으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위와 같이 설정을 했는데도 팝업이 열리지 않을 경우, 윈도우 좌측 하단의 시작버튼> 설정>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삭제 에서 포털 사이트의 툴바를 모두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강 후 취소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죠?

개강 후 취소는 개별적으로 불가능합니다.

고객센터로 연락해 주시면 취소 가능 여부를 확인한 후 고객센터에서 직접 취소를 하게 됩니다.

고객센터 전화 번호는 02-760-4645 입니다.

프로그램(파워포인트, 포토샵 등) 제공 되나요?

현재 실습 형 과정(엑셀,파워포인트,워드,한글,포토샵 등등...)의 경우

해당프로그램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별도로 구매하시거나, 구매가 어려우신 경우,

관련 사이트/포털사이트의 자료실에서 체험판을 구하셔서 설치하셔야 합니다.

과제 채점은 언제 되나요?

과제 채점은 종강(교육 만료일 이후) 후 7일정도 소요됩니다.

과제담당자의 과제파일의 오류등에 대한 확인 후 강사님께서 하나하나 확인하고 채점을 하는 관계로 채점처리가 바로 이루어지지 못하는 점 양해 바랍니다.

시험 재응시는 안되나요?

시험은 1회만 응시가 가능하기 때문에 제출완료가 된 이후에는 학습기간 중이더라도 재 응시가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시험응시를 하실 때에는 신중하게 응시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오류로 인하여 응시창이 사라졌을 때만 02-760-4645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시험 및 과제를 다시 제출 할 수 없나요?

시험 및 과제는 한 번 제출하면 다시 재응시가 불가능합니다.

부득이한 사유가 있으신 경우에는 02-760-4645로 문의 바랍니다.

*교육기간 중에만 문의 주세요.

스마트 기기에서 학습이 가능하나요?

스마트 기기를 통해 아르코챔프아카데미 홈페이지 접속은 가능하나, 컨텐츠는 재생되지 않습니다.

컨텐츠 개발 시 윈도우 기반 PC에 최적화되어 있어 스마트 기기에서는 학습이 불가 합니다.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PC에서 수강 부탁드리겠습니다.

복습기간에 학습 중 특정 차시를 학습하고 싶은 경우 어떻게 해야 하죠?

강의실에 보이는 학습시작을 클릭 하시면 마지막으로 학습하신 차시로 이동하고 하고 있습니다.
선택하여 차시를 듣고 싶으시면 강의실 상단에 보시면 진도목차라는 메뉴를 클릭 하시면 모든 차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진도목차 메뉴에서 재학습 하시고 싶은 차시의 학습이라는 곳을 클릭 하시면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

※복습기간에 학습하신 차시는 진도율이 반영되지 않으며, 복습 후 시험 응시는 불가 하오니 이점 유의 바랍니다.

수료와 관련된 확인은 언제쯤 할 수 있나요?

과정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교육기간 만료일에서 10일 후 수료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교육은 30일(1달)간 이루어 집니다. 1일에 시작된 교육은 그달 30일(혹 31일)에 만료됩니다.

플래시 과정에서 NEXT 버튼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1. 웹 브라우저 상단 메뉴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2. 임시 인터넷 파일 삭제 / 쿠키 삭제합니다.

3. 설정 > 개체보기 > Downloaded Program Files 모두 삭제합니다.

취소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취소 기간은 수강 신청 기간과 동일합니다.

취소 기간이 지난 후 입과 취소를 원하시면 고객센터(02-760-4645)에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Quick Menu
  • 협약신청
  • 회원가입
  • 교육신청
  • 마이페이지
  • Help Desk